엑셀 숫자 정렬 오름차순 내림차순 맞추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쉽게 엑셀에서 숫자를 정렬하고 오름차순과 내림차순으로 맞추는 방법 안내



사무를 볼 때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 무엇이냐는 질문을 한다면, 많은 분들이 제목에 적어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을 얘기하실 것 같아요. 그 정도로 유명한 툴이죠. 다만, 아무리 기능이 탄탄하다고 해도 엑셀 숫자 정렬과 같은 작업을 할 땐 기본적인 사용법을 알아둬야 합니다.



그럼 엑셀 숫자 내림차순으로 정리하고 싶을 때 필요한 기능은 어떻게 활용하는고 하니, 그냥 클릭 몇 번이면 작업할 수 있어요. 물론 엑셀 숫자 오름차순을 정리하는 것도 큰 차이가 없습니다. 클릭해야 할 버튼의 자세한 위치는 아래쪽에 정리를 해봤는데, 제가 문서 정리를 잘 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엑셀 숫자 정렬을 해주는 것은 간단하니, 충분히 참고를 해보실 수 있을 거예요!



▼ 우선 데이터가 입려되어 있는 문서를 실행해주세요. 저는 딱히 작업할 내용이 없어서 임의로 내용을 채운 뒤 과정을 진행하겠습니다.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기준이 되는 열의 가장 위쪽에 있는 셀을 선택해주세요.



▼ 이어서 데이터 탭에 있는 정리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자세한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둘게요.



▼ 필터를 쓰면 조금 더 자료 확인을 하는 것이 쉬워질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있는 위쪽의 열을 모두 선택한 뒤 필터 메뉴를 눌러보세요.



▼ 그럼 지정해둔 칸에 삼각형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삼각형을 누르고 정리 방식을 클릭하면 됩니다.



▼ 저도 기능 테스트를 위해서 작업을 해봤는데, 정상적으로 정리가 되는군요.



서두에서 얘기를 했지만 어려운 부분은 전혀 없죠? 보탬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