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체제와 비슷한 수준의 역사를 자랑하는 프로그램으로 오류가 상당히 적고 간단한 문서를 작성할 때 활용하기 딱 좋은 것이 바로 메모장이 아닐까 하는데 혹시 윈도우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단축키를 지정해두면 좋습니다. 물론 세팅을 위한 절차를 알아야 하는데 이번에 단축키 지정에 대한 정보를 엮었으니 메모장의 빠른 실행 버튼이 필요하다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단축키를 지정하려면 바로 가기 아이콘을 생성하는 것이 우선인데 C 드라이브, Windows에서 'notepad'를 마우스 오른쪽으로 누른 후 '바로 가기 만들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바탕화면에 메모장의 아이콘이 생성되면 다시 한 번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고 속성을 누른 후 빠른 실행 버튼을 지정해주면 윈도우 메모장 단축키 세팅은 완료가 됩니다.
단축키를 지정해주는 작업 자체는 상당히 간단한데 글로만 적어두니 왠지 어려워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아래 찾아가야 할 경로와 눌러야 할 버튼을 표시해둔 이미지를 엮었으니 참고하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메모장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일정 버전의 운영 체제가 되면 자체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스티커 메모장이라는 프로그램을 쓸 수도 있는데 간단한 내용을 정리할 땐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프로그램보다 더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스티커 메모장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스티커는 시작 버튼을 누르거나 운영 체제에서 프로그램 검색을 해보면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윈도우의 기능을 쓰는 것과 관련된 정보를 얘기해봤는데 메모장을 실행하기 위한 단축키를 지정하고 싶었던 분들께서 무난히 세팅을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으며 단축키와 관련된 내용은 여기에서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