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파티션 나누기 (하드 디스크 분리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안전하게 윈도우7에서 파티션의 나누기와 하드의 디스크를 분리하는 과정



사무실에서 업무 공간을 가벽으로 나눠주는 것처럼 PC의 저장 공간도 보관할 데이터의 유형에 따라 적당히 구역을 나눠주는 것이 좋다고 하죠? 다만, 이런 작업을 할 땐 방법을 알아둬야 하는데, 의외로 간편하게 윈도우7 파티션 나누기를 할 수가 있어요.



전용 프로그램을 구해서 하드 파티션 나누기를 할 수도 있겠지만, 운영체제의 자체 기능만 사용을 해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디스크 나누기를 할 수 있으니, 아래에는 운영체제 기능 활용법만 적어봤습니다. 이미지는 10을 기준으로 했지만, 운영체제 버전과 무관하게 작업 과정이 동일하기 때문에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 일단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한 번 눌러주세요. 그럼 작은 실행 화면이 하나 열리는데, 여기서 명령어로 diskmgmt.msc를 적은 뒤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 명령어가 정확했다면, 관리 화면이 열릴 거예요. 그럼 상단의 드라이브 목록에서 나눠주고 싶은 항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축소를 클릭해주세요.



▼ 추가 화면이 열리면 MB 단위로 나눠주고 싶은 공간을 지정해주세요. 저는 1024를 입력해서 작업을 해볼게요.



▼ 공간 축소를 해주면 하단 목록에서 할당되지 않은 부분이 나오는데, 우클릭을 해서 볼륨 지정을 눌러주면 됩니다.



▼ 볼륨 지정을 누른 뒤에는 마법사 화면이 실행되는데, 모든 설정 값을 기본 상태로 유지하면 됩니다. 고로 다음 버튼을 여러 번 눌러주면 작업은 완료될 거예요.



▼ 포맷 방식이나 문자 할당을 지정할 수도 있지만, 그냥 기본 설정 값을 유지하는 것이 제일 깔끔해요.



팁에 불과한 수준의 글이었지만, 조금은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