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게 윈도우7에서 파티션의 나누기와 하드의 디스크를 분리하는 과정
사무실에서 업무 공간을 가벽으로 나눠주는 것처럼 PC의 저장 공간도 보관할 데이터의 유형에 따라 적당히 구역을 나눠주는 것이 좋다고 하죠? 다만, 이런 작업을 할 땐 방법을 알아둬야 하는데, 의외로 간편하게 윈도우7 파티션 나누기를 할 수가 있어요.
전용 프로그램을 구해서 하드 파티션 나누기를 할 수도 있겠지만, 운영체제의 자체 기능만 사용을 해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디스크 나누기를 할 수 있으니, 아래에는 운영체제 기능 활용법만 적어봤습니다. 이미지는 10을 기준으로 했지만, 운영체제 버전과 무관하게 작업 과정이 동일하기 때문에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 일단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한 번 눌러주세요. 그럼 작은 실행 화면이 하나 열리는데, 여기서 명령어로 diskmgmt.msc를 적은 뒤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 명령어가 정확했다면, 관리 화면이 열릴 거예요. 그럼 상단의 드라이브 목록에서 나눠주고 싶은 항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축소를 클릭해주세요.
▼ 추가 화면이 열리면 MB 단위로 나눠주고 싶은 공간을 지정해주세요. 저는 1024를 입력해서 작업을 해볼게요.
▼ 공간 축소를 해주면 하단 목록에서 할당되지 않은 부분이 나오는데, 우클릭을 해서 볼륨 지정을 눌러주면 됩니다.
▼ 볼륨 지정을 누른 뒤에는 마법사 화면이 실행되는데, 모든 설정 값을 기본 상태로 유지하면 됩니다. 고로 다음 버튼을 여러 번 눌러주면 작업은 완료될 거예요.
▼ 포맷 방식이나 문자 할당을 지정할 수도 있지만, 그냥 기본 설정 값을 유지하는 것이 제일 깔끔해요.
팁에 불과한 수준의 글이었지만, 조금은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