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게 컴퓨터에서 그래픽을 확인하고 카드의 사양을 체크하는 방법
PC를 사용하다 보면 장치 성능이 궁금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연결되어 있는 장치의 모델 이름을 조회해보고, 해당 모델의 벤치마크 점수표를 살펴보면 됩니다. 물론 이런 작업을 할 땐, 가장 기본적인 컴퓨터 그래픽 확인을 해주는 과정부터 알아둘 필요가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그래픽카드 확인을 하는 것과 관련된 정보들을 적어보려고 해요. 제가 PC 전문가라서 이런 글을 쓰는 것은 아니지만, 애초에 간단한 작업에 불과하기 때문에 전문가가 아닌 사람이 전달하는 내용이라 하더라도 참고를 하신다면 충분히 그래픽카드 사양 확인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을 해볼게요!
▼ 다양한 방법으로 모델을 살펴볼 수 있는데, 첫 번째 방법은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실행 화면에 [devmgmt.msc]를 적어주는 것입니다.
▼ 명령어가 정확했다면 장치 관리자 화면이 열릴 거예요. 그럼 여기서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더블클릭하면, 사용하고 있는 장치 이름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진단 도구를 쓰는 방법도 있는데, 실행 화면에 [dxdiag]를 입력하면 진단 도구를 띄울 수 있습니다.
▼ 진단 도구에서는 상단의 디스플레이 탭을 누르고, 장치 그룹에 있는 정보를 살펴보면 됩니다. 탭 메뉴의 수는 모니터 연결 개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 그리고 사용하는 장치의 성능 순위나 가성비 순위를 살펴보고 싶을 땐, 아래 적어둔 페이지의 정보를 활용하면 됩니다.
videocardbenchmark.net
▼ 성능과 가성비를 정리해둔 메뉴가 보이는데, 클릭해서 세부 페이지로 이동한 뒤 [Ctrl + F]를 눌러서 모델 이름을 검색하면 됩니다.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