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서 소리의 키우기와 sound의 booster로 증폭하는 방법 안내
스피커에서 출력되는 볼륨의 크기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출력이 좋은 스피커를 새롭게 장만하면 됩니다. 다만 장치를 장만하는 것은 부담스러울 수 있죠. 그래서 차선책으로 윈도우 기능이나 전용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소리 키우기를 해볼 수도 있습니다.
조금 더 정확하게 얘기를 하자면 작업표시줄에 있는 트레이 아이콘을 누르고 설정 값을 조절하거나, sound booster를 쓰면 되는데, 아래 운영체제 기능 활용과 사운드 부스터를 써서 볼륨 증폭을 해주는 과정을 엮었으니, 필요할 때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운영체제 기능을 쓰는 방법부터 얘기하겠습니다. 작업표시줄 오른쪽에서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수치를 높이거나 낮추면 됩니다. 엄청 간단하죠? 혹시 트레이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윈도우 설정을 바꿔야 하며, 이 부분은 검색으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어서 컴퓨터 소리 증폭을 도와주는 프로그램도 얘기해보자면, 공식 홈페이지인 [letasoft.com/sound-booster-download]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파일을 받은 뒤에는 설치를 해주어야 하는데, 기능은 특별하지만 준비하는 과정은 보통의 프로그램과 유사합니다. 약관에 동의하고 경로와 이름 지정, 아이콘 생성 여부, 최종 확인을 거치면 되죠. 즉, 다음을 눌러주면 되니 어려운 부분이 없을 것입니다.
booster가 준비하면 트레이 아이콘이 생성될 것입니다. 물론 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값을 올리거나 내려주면 됩니다. 사용하는 방법이 엄청 쉽죠?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누르고 옵션을 선택하면, 단축키나 몇 가지 설정을 바꿔줄 수도 있는데, 익숙한 언어는 지원되지 않지만 어려운 내용은 없으니, 항목을 살펴보며 세팅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증폭을 해주는 프로그램은 무리해서 사용하면 장치 수명을 낮추는 원인이 될 수도 있으며, 애초에 출력이 약하다면 장치 고장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그러니 적절한 수준에서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트레이 아이콘은 윈도우10을 기준으로 설정의 시스템을 누르고 알림 및 작업에서 시스템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이즘에서 컴퓨터 소리 키우기에 대해선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