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raw (퀵로우)로 raw cr2파일 변환을 하고 싶다면 당연히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해두는 것이 우선입니다. 그리고 기왕이면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도 미리 알아두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raw 변환 혹은 cr2 변환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보탬이 되려 글을 써봤습니다.
비록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하는 것에 불과한 글이지만 그래도 직접 촬영해둔 사진을 조금 더 익숙한 형태의 포맷으로 바꾸고 싶고 퀵로드를 써보고 싶었지만 구할 수 없어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아래에 적어둔 내용들이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깔끔하게 핵심부터 얘기를 하자면 설치 파일은 제작자 페이지인 [cafe.naver.com/quicraw/13]를 방문하거나 상단에 제가 올려둔 파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 일반적인 형태의 프로그램 사이트가 아니라 카페에서 공유하는 형태인데 제가 올린 파일이 찝찝해서 카페를 방문하신 분들이라면 게시글 우측 상단에 있는 첨부파일을 클릭하고 내PC 저장을 눌러서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툴을 구했다면 이제 설치를 해주어야 하는데 워낙 간단해서 설명할 부분이 없을 정도입니다. 그냥 다음을 누르며 일반적인 소프트웨어와 동일한 과정을 준비를 해주시면 됩니다.
실행한 다음에는 이제 본격적으로 cr2파일 변환을 해줄 순서인데 cr2 변환을 하는 방법도 단순합니다. 왼쪽 아래에 있는 RAW 파일 선택을 누르고 CR2 혹은 RAW를 찾아서 목록에 추가하면 되죠.
탐색기에서 변환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한 다음 열기를 눌러보면 바로 목록에 추가되는 것이 아니라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아웃풋 경로나 파일 출력 세팅을 하는 것이 전부이니 기호에 맞게 맞춰주시면 됩니다.
목록에 자료를 추가하는 과정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앞서 설정을 해두었던 아웃풋 경로에서 변환이 완료된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가볍게 구동하고 작업 속도도 상당히 빠른 편이니 만족스럽게 결과물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호환성이 떨어지는 raw나 cr2 파일을 quicraw로 변환하는 과정을 적어봤는데 서두에서 얘기를 했지만 엄청난 고급 정보를 담은 글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퀵로우를 원하고 있을 때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은 되었길 바라며 이번 내용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