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한셀과 엑셀의 호환에서 cell의 파일을 변환하는 과정 안내
제목에 적어둔 두 개의 자료는 문서 작성용 프로그램의 종류가 서로 다르지만 형태는 비슷하죠? 그리고 실제로 MS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작성한 문서는 한컴의 프로그램으로 실행을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반대로 한셀 엑셀 호환이 되도록 해주는 과정은 단순한 불러오기로 할 수가 없어요.
고로 cell 변환을 해주어야 하는데, 포맷 이름만 바꾸면 된다는 경우도 있지만, 제가 사용하는 PC에서는 포맷 이름만 수정하는 것으로는 한셀 엑셀 호환이 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엑셀 변환을 해주어야 했는데, 제가 사용한 방법은 하단에 세세하게 정리를 해두었으니, 혹시 필요한 정보였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한컴의 프로그램에서 저장 기능을 보면 포맷을 바꿀 수 있는 부분이 있어요. 그 부분을 활용하면 됩니다. 일단은 문서를 열어주세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Alt + V]를 누르거나, 아래 이미지에 표시해둔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는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메뉴나 단축키를 눌러서 탐색기 화면이 열리면, 형식을 통합 문서로 맞춰주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경로와 이름은 자유롭게 지정하면 되겠죠?
▼ 이렇게 저장을 한 뒤에는 그대로 실행을 해주세요. 그럼 MS의 오피스 프로그램과 연결이 될 거예요.
▼ 저도 이번 글을 쓰면서 포맷 형식을 바꿔봤는데, MS의 프로그램에서 정상적으로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군요.
▼ 여담으로 MS의 프로그램으로 작성한 문서를 한컴에서 실행하고 싶을 땐, 그냥 불러오기 메뉴를 사용하면 됩니다.
대단한 정보를 담은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