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설정이 바뀌면서 당황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다양한 종류의 설정 변경이 있지만 그중에서 하나가 아이콘 크기라 할 수 있죠? 혹시 크기가 갑작스럽게 변경이 되어서 원래의 상태로 되돌리고 싶은 분들이라면 아래 윈도우10에서 사이즈를 바꾸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엮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엄청 간단한 절차를 통해서 크기를 바꿀 수 있는데 가장 먼저 해주어야 할 것은 윈도우10의 바탕화면 공백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는 것입니다. 그리고 항목들이 나열되면 보기에 커서를 올리고 크기를 바꿔주면 됩니다. 총 세 가지의 윈도우10 아이콘 크기가 준비되어 있는데 하나씩 클릭하면서 적절한 사이즈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폴더 안에 있는 아이콘의 사이즈를 바꾸고 싶다면 같은 절차를 적용하는 것으로 똑같은 결과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고로 윈도우10에서 크기를 바꾸고 싶은 폴더를 찾아서 실행을 해주고 공백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보기에서 필요한 내용을 선택하면 됩니다. 아니면 상단의 보기 탭을 눌러서 사이즈를 조절해주어도 됩니다.
추가적으로 브라우저에서 크기를 변경하는 것에 대해서도 조금 얘기를 하자면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키보드의 'Ctrl'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움직이거나 '+' 혹은 '-'를 누르면 조절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해당 절차로 윈도우8의 사이즈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윈도우10을 쓰는 분들께서 아이콘의 크기를 바꿀 때 적용할 수 있는 절차에 대한 내용을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들러주신 분들께서 필요로 하던 내용과 일치할 수 있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윈도우10의 다른 기능을 다루는 것에 대해 얘기할 것을 약속하며 이번 크기 조절을 위한 글은 여기에서 마무리를 짓도록 하겠습니다.